Мир сегодня с "Юрий Подоляка"
Мир сегодня с "Юрий Подоляка"
Труха⚡️Україна
Труха⚡️Україна
Николаевский Ванёк
Николаевский Ванёк
Мир сегодня с "Юрий Подоляка"
Мир сегодня с "Юрий Подоляка"
Труха⚡️Україна
Труха⚡️Україна
Николаевский Ванёк
Николаевский Ванёк
인포마켓 infomarket avatar

인포마켓 infomarket

본 채널에서 언급하는 종목들은 매수/매도를 의미하는 것이 아닙니다.
본 채널에서 언급된 종목은 보유중이거나 아닐수도 있습니다. 또한 언제든지 사전 예고없이 매수/매도 할 수 있습니다.
투자에 따른 책임은 본인에게 있으며
본 채널의 게시물은 어떠한 경우에도 법적 잭임을 묻는 근거 자료로 사용될 수 없습니다.
Рейтинг TGlist
0
0
ТипПублічний
Верифікація
Не верифікований
Довіреність
Не надійний
Розташування
МоваІнша
Дата створення каналуКвіт 27, 2021
Додано до TGlist
Вер 09, 2024

Популярні публікації 인포마켓 infomarket

20.04.202505:49
Переслав з:
변창호 코인사관학교 avatar
변창호 코인사관학교
태국서 끊어진 고층 브릿지를 뛰어 건너는 한국인

저렇게 용기내서 점프했던 이유는
가족이 거주 중인 동으로 가기 위해
위기 상황에 가족 밖에 안보였나봄

태국매체에 따르면 한국인 38세 권영준씨라고 함
⚡️⚡️⚡️⚡️⚡️⚡️ 방금 한국 대통령 권한대행과 좋은 통화를 했습니다.

우리는 그들의 엄청난 지속 불가능한 잉여, 관세, 조선, 미국 LNG 대량 구매, 알래스카 파이프라인 합작 투자, 그리고 한국에 제공하는 대규모 군사 보호에 대한 지불에 대해 이야기했습니다.

그들은 제 첫 임기인 수십억 달러 동안 이러한 군사적 지불을 시작했지만, 슬리피 조 바이든은 알 수 없는 이유로 계약을 해지했습니다. 모두에게 충격적이었습니다! 어쨌든 양국 모두에게 큰 대가를 치를 수 있는 기회와 확신이 있습니다.

최고 팀은 미국으로 향하는 비행기에 탑승해 있으며, 상황은 순조롭게 진행되고 있습니다. 우리도 미국과 거래를 하고 싶어하는 다른 많은 국가들과 거래하고 있습니다. 한국과 마찬가지로 무역과 관세가 적용되지 않는 다른 주제들도 논의하고 있으며, 협상도 진행하고 있습니다. "원 스톱 쇼핑"은 아름답고 효율적인 과정입니다!!! 중국도 거래를 하고 싶어 하지만 어떻게 시작해야 할지 모릅니다. 우리는 그들의 요청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그렇게 될 것입니다! 미국에 신의 축복이 있기를 바랍니다.
Переслав з:
루팡 avatar
루팡
04.04.202502:27
[속보] 윤석열 대통령 파면... 헌법재판관 8인 만장일치 선고

대통령 윤석열이 파면됐다. 헌법재판소는 4일 윤석열 대통령의 파면을 선고했다. 헌재는 윤 대통령이 “헌정질서를 침해하고 민주공화정에 심각한 위해를 가했다”며 헌법과 법률 위반 행위가 파면에 이를 정도로 중대하다고 밝혔다. 12·3 비상계엄 선포 122일, 국회에서 탄핵 소추안이 통과된 지 111일 만이며, 2월25일 탄핵 심판 변론을 마친 지 39일 만이다.

https://n.news.naver.com/mnews/article/127/0000037443?rc=N&ntype=RANKING&sid=001
Переслав з:
루팡 avatar
루팡
07.04.202523:52
[속보]최상목 "다음주 10조원 규모 추경안 발표"

https://n.news.naver.com/mnews/article/008/0005177208?rc=N&ntype=RANKING&sid=101
17.04.202511:06
한미반도체, 마이크론 TC본더 50대 신규 수주… SK 대상 '초강경 대응' 뒷배 https://www.thelec.kr/news/articleView.html?idxno=35090
31.03.202505:34
제목: 한미반도체 공급가격 25% 인상의 의미

강용운 대표입니다. 삼성전자 SK하이닉스 등 반도체 주가 급락이 이어지면서 투자자들이 불안해하고 있습니다. 특히 한미반도체 주가가 많이 빠지고 있는데 거봐라 내말이 맞지 않느냐고 합니다.

뭐 일시적으로는 맞을 수 있겠지요.

한미가 가격 인상을 전격적으로 통보했습니다. 아마 이걸로 양사간의 관계가 새로운 국면에 접어들지 않을까 합니다.

그동안 여의도에서는 지속적으로 내부정보가 흘러나왔습니다. 심지어는 SK그룹의 내부 생산직원들이 블라인드에 올린 글까지 나돌았지요. 뭐 한미는 기술도 없는 애들이라고 엄청 깠고 마치 ASMPT가 모든 걸 대신할 것마냥 묘사를 했지요. 원청업체 직원들이 말입니다. 하지만 욕을 하면서 돈을 엄청 번것은 SK하이닉스입니다. 27억원 짜리 TC본더 한대로 연매출 2000억원 이상의 HBM생산이 가능합니다.

또 지난해 중순부터는 한화비전이 수주할 것이라는 정보가 거의 매일 새버전으로 올라왔습니다.

사실 저는 출처를 알고 있습니다. 투자 관련한 부서이고 거기서 지속적으로 회사의 방침을 실시간으로 여의도에 흘려보낸 것으로 압니다.

증권사와 텔레그램에서는 소스가 소스인 만큼 신뢰할 수 밖에 없는 정보라 판단했겠지요. 또 언론사도 많이 가세를 했습니다.

이런 상황에서 SK하이닉스는 전혀 보호조치를 하지 않았습니다. 그냥 방치내지는 방조를 했습니다. 심지어는 SK하이닉스 홍보 최고책임자가 기자에게 전화를 해서 한화비전을 비판하는 기사에 대해 항의를 했습니다. 한화 소속 임원이라고 해도 믿을 정도죠. 이건 그냥 한쪽을 대놓고 편을 든것이죠.

어떻게 보면 양사간의 갈등은 사전 조율 될수 있었던 문제였습니다. 복수 벤더로 가는 것은 SK하이닉스의 권리이고 원래대로라면 전혀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그러나 법적 분쟁이 개시됐는데 교통정리를 하지않는 것은 커다란 문제가 될수있습니다.

나중에 이걸로 배상 책임이 발생했을 때 어떻게 될까요?

또한 올해 30대이고 내년에 1벤더가 바뀐다는 식의 내부 정보를 지속적으로 흘려보내게 되면 누가 봐도 제1 하청업체를 바보로 만드는 것 밖에 되지 않습니다.
SK하이닉스의 미숙한 대응으로 인해 양사의 갈등은 첨예하게 되고 있습니다.

SK하이닉스의 대응은 어떻게 될지 궁금합니다.
Переслав з:
인포마켓 infomarket avatar
인포마켓 infomarket
11.04.202504:58
지난달, 사우스캐롤라이나 주 그린빌에서 대만이 새로 도입하는 F-16V 전투기 66대 중 첫 번째 기체가 조립을 마쳤습니다.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의 첫 임기 중에 체결된 총 80억 달러 규모의 이 계약은, 미국의 우수한 기술력과 첨단 제조 분야에서의 리더십을 보여주는 증거라 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계약은 경제적 측면에서 — 미국 전역에 걸쳐 수천 개의 양질의 일자리를 창출한다는 점을 비롯해 — 인도·태평양 지역의 평화와 안정을 강화하는 초석이 되기도 합니다.

이 계약은 대만과 미국이 공유하는 긴밀한 이해관계를 상징합니다. 양국의 유대는 자유와 민주주의에 대한 변함없는 신념으로 맺어져 왔습니다. 수십 년 동안 우리의 두 경제체는 공산주의 팽창을 억제하기 위해 어깨를 나란히 해왔습니다. 최근 중국이 주변에서 공군과 해군 훈련을 강화하고 있지만, 우리는 확고한 자세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대만은 언제나 이 지역에서 민주주의와 평화의 보루로 남을 것입니다.

이 파트너십은 안보 영역을 넘어 다른 분야에도 걸쳐 있습니다. 인구가 2,300만 명에 불과한 대만은 최근 몇 년간 미국에 대한 주요 투자국으로 부상했습니다. 대만 TSMC(타이완 반도체 제조 회사)는 최근 미국에 대한 투자액을 1,650억 달러로 확대하겠다고 발표했으며, 이는 4만 개의 건설 일자리와 첨단 반도체 제조 및 연구개발 분야에서 수만 개의 일자리를 추가로 창출할 것입니다. 이를 통해 애리조나주를 중심으로 새로운 첨단 산업 클러스터가 형성되는 효과도 있을 것입니다. 대만은 미국과의 제조 및 혁신 분야 협력을 한층 강화할 의지가 있습니다. 무역 의존도가 높은 경제체인 대만이 장기적으로 성공하려면, 공정하고 호혜적이며 상호 이익이 되는 무역관계가 필수적입니다. 그리고 대만 기업이 세계 무대에서 영향력을 확장하도록 장려하는 것, 특히 미국 시장에서의 성장을 독려하는 것이 그 핵심 전략입니다. 대만과 미국 기업 간 상호 협력을 심화하는 일 역시 매우 중요합니다.

이 같은 근본적인 원칙들이 트럼프 대통령의 상호 관세 정책에 대응하는 대만의 노력을 이끌 것입니다.

첫째, 대만과 미국 간 모든 관세를 상호적으로 철폐하는 것을 목표로 무역협상을 재개하고자 합니다. 대만은 이미 평균 관세율이 6%대로 낮은 편이지만, 상호주의 원칙 하에 미국과 협의를 거쳐 이를 제로(0)까지 낮출 용의가 있습니다. 완전한 자유롭고 공정한 무역을 달성하기 위한 마지막 장애물을 제거함으로써, 양국 경제 사이의 무역·투자 흐름을 더욱 활성화하고자 합니다.

둘째, 대만은 미국산 제품의 조달을 신속히 확대할 것입니다. 지난 5년간 반도체와 AI 관련 부품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면서 대만의 무역흑자가 늘었습니다. 이러한 시장 흐름에 대응하기 위해, 대만은 에너지·농산물·기타 산업재 등 미국산 제품 조달을 확대함으로써 무역불균형을 완화하고자 합니다. 이는 여러 분야에서 수천 개의 새로운 일자리를 창출할 것입니다. 또한 대만은 자국 방어에 필수적이며 대만해협에서의 평화와 안정을 뒷받침하는 추가적인 무기 구매도 추진할 계획입니다. 트럼프 대통령의 첫 임기 동안 우리는 전투기, 탱크, 대함 미사일 등 총 180억 달러 규모의 무기 계약을 체결했습니다. 무역수지에 반영되지 않는 이러한 조달은 경제적·안보적 파트너십을 공고히 할 뿐 아니라, 대만의 ‘힘을 통한 평화(Peace Through Strength)’ 전략에도 필수적입니다.

셋째, 대만은 미국 전역에 걸쳐 새로운 투자를 진행할 것입니다. 현재 대만 기업들은 미국 50개 주 전역에서 40만 개의 일자리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TSMC 외에도 전자, ICT, 에너지, 석유화학 분야에서 새로운 기회가 열리고 있다고 봅니다. 우리는 ‘미국 투자 팀’을 범정부 차원에서 구성해 양국 간 무역·투자를 전폭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며, 트럼프 행정부도 이에 상응하는 노력을 기울여 주길 기대합니다.

넷째, 우리는 비관세 장벽을 철폐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대만은 오랫동안 무역협상의 장애물이 되어왔던 지속적 이슈들을 해결하기 위해 구체적인 조치를 취할 것입니다. 끝으로, 미국이 우려하는 수출 통제 및 저비용 제품의 대만 경유 밀반입(transshipment) 문제도 적극적으로 해소해 나갈 것입니다.

이러한 조치들은 변화하는 무역 환경 속에서 대만이 어떻게 대미 경제 관계를 재정비해갈 것인지에 대한 종합적인 로드맵을 제시합니다. 나아가 대만과 미국 간의 도전 요인을 새로운 성장의 기회와 회복력, 전략적 공조로 전환시키려는 우리의 의지를 잘 보여줍니다. 글로벌 불확실성이 고조되고 중국의 영향력이 커지는 상황에서, 더욱 긴밀한 무역 관계는 경제적으로도 타당할 뿐 아니라, 역내 안보의 핵심 기둥 역할을 합니다.

우리의 접근 방식은 장기적이고 원칙에 입각해 있습니다. 이는 미국과의 오랜 우정, 공정하고 호혜적인 무역의 편익에 대한 확고한 신념, 그리고 대만해협의 평화와 안정을 향한 흔들림 없는 의지에 근거합니다. 양국이 공유하는 경제 및 안보 이익은 국제 무역 환경의 변동성을 극복하는 데 그치지 않고, 자유롭고 개방된 인도·태평양 지역의 미래를 정의하게 될 것이라 우리는 확신합니다.
Переслав з:
루팡 avatar
루팡
06.04.202504:04
‘뿔난’ 美 IT·금융 거물들, 트럼프 사저로…“상식적인 관세 얘기 하러”

미국 정보·기술(IT) 기업과 금융계 거물들이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의 사저가 있는 플로리다주(州) 마러라고로 향하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IT 분야 베테랑 언론인인 카라 스위셔는 5일(현지시간) 소셜미디어 ‘스레드’에 올린 게시물에서 “여러 소식통에 따르면 기술 기업과 금융계 유명 리더들이 트럼프 대통령에게 관세에 대한 상식적인 얘기를 해주기 위해 마러라고로 향하고 있다”고 전했다.

그는 “그들이 트럼프 대통령 취임식 때 기부한 수 백만 달러가 수 십억 달러, 곧 수 조원 달러의 손실로 바뀌고 있다. 머스크도 ‘바보 같은 전기톱’ 행동 때문에 그들의 표적(crosshairs)이 되고 있다”며 “행운을 빈다 여러분. 당신들은 그를 샀고, 그는 당신들을 망쳤다”고 적었다.

트럼프 대통령의 사저를 향하는 인사들의 구체적인 이름은 공개되지 않았다. 테슬라 최고경영자인 머스크는 지난 1월부터 트럼프 행정부 내에서 정부효율부의 실질적 수장을 맡고 있으며, 트럼프 대통령의 최측근으로 통한다.

한편 트럼프 행정부의 관세 정책이 시장에 혼란을 일으킬 것이란 우려는 곳곳에서 나오고 있다.

실리콘밸리에 있는 클라우드 스토리지 기반 협업 플랫폼 기업 ‘복스(Box)’의 아론 레비 CEO는 실리콘밸리 CEO들이 광범위한 관세로 인해 혁신 저해를 우려하고 있다고 전했다. 그는 소셜미디어 ‘엑스’에 올린 글에서 웨드부시 증권의 유명 IT 애널리스트 댄 아이브스가 투자자 노트에서 언급한 “새로운 관세가 미국의 기술계를 10년 후퇴시킬 가능성이 있고, 중국이 확실한 승자가 될 것”이라는 평가를 인용했다.

앞서 미국 헤지펀드 ‘시타델’의 켄 그리핀 창업자는 관세가 미국의 경쟁력을 둔화시킬 것이라고 여러 차례 비판했다. 워런 버핏 버크셔해서웨이 회장은 관세에 대해 “어느 정도 전쟁 행위”라고 지적했다.

https://v.daum.net/v/20250406093447509
Видалено01.04.202515:33
Переслав з:
🌸Crypto Judy🐰🌸 avatar
🌸Crypto Judy🐰🌸
중국, 자국내 외국기업의 지적재산권 압수 법안 통과
17.04.202511:07
한미반도체가 상대적으로 이익률이 높은 마이크론 장비 공급을 우선시하면서, SK하이닉스 측에 "장비 공급을 유지하려면 가격 조정이 불가피하다"는 메시지를 전달했다는 분석도 있다.

이에 SK하이닉스는 최근 관련 부서 임직원이 직접 한미반도체 본사를 방문해 공식 사과에 가까운 읍소를 했던 것으로 전해졌다.


SK하이닉스는 한미반도체와의 갈등으로 장비 유지보수에 차질이 빚어질 경우 생산성에 심각한 타격을 받을 수 있다는 점을 우려하고 있다.

반도체 장비 업계 관계자는 "HBM 시장이 급속히 확대되면서 공급사인 장비업체들의 협상력이 크게 높아졌다"면서 "고객사와 장비사 간 파워 밸런스에 큰 변화가 나타나고 있다"고 말했다.

출처 : 전자부품 전문 미디어 디일렉(http://www.thelec.kr)
Переслав з:
시장 이야기 2 avatar
시장 이야기 2
08.04.202500:10
지금 일어나고 있는 일은 단지 관세 때문이 아니다

레이 달리오



많은 사람들이 지금의 시장과 경제에 영향을 주고 있는 관세 정책에 주목하고 있지만, 나는 그것이 표면적인 현상일 뿐, 훨씬 더 큰 변화들이 진행되고 있다고 본다.

핵심은 통화 질서, 정치 질서, 지정학적 질서의 구조적인 붕괴이며, 이는 한 세대에 한 번 발생할까 말까 한 거대한 변화의 흐름이다.



1. 통화/경제 질서의 붕괴

현재 세계 경제는 지나치게 많은 부채 위에 서 있으며, 그 부채의 증가 속도도 너무 빠르다.

미국은 과잉 소비와 과도한 차입으로 경제를 유지하고 있고, 중국과 같은 채권국은 수출로 경제를 유지하며 이 부채를 떠안고 있다.

이런 불균형은 탈세계화 흐름 속에서 더 이상 유지될 수 없다.


예: 미국은 중국산 제품에 의존하면서도 중국을 점점 더 전략적 적대국으로 간주하고 있음 → 구조 개편 필수


2. 국내 정치 질서의 붕괴

교육, 소득, 생산성, 가치관 격차가 극단적인 정치 양극화를 초래하고 있다.

우파/좌파 포퓰리스트 간의 “승자독식” 싸움은 타협 기반 민주주의의 붕괴를 낳고 있으며,

그 결과로 권위주의적 지도자의 등장 가능성이 높아지고 있다.



3. 국제 지정학적 질서의 붕괴

미국 주도의 세계 질서는 끝나가고 있고, 일방주의·힘의 논리가 자리잡고 있다.

무역전쟁, 기술전쟁, 외교·군사적 충돌 등이 이미 그 신호탄이며,

이는 패권이 재편되는 시기의 전형적인 징후다.


4. 자연재해 및 팬데믹 등 자연의 교란 증가

가뭄, 홍수, 감염병 등은 경제 질서와 사회 안정에 점점 더 큰 영향을 끼치고 있음.


5. 기술 발전(AI 등)의 구조적 충격

AI와 같은 신기술은 경제, 정치, 지정학 질서 모두에 파괴적 영향을 미침.

기술 독립성과 공급망 재편이 안보와 경쟁력의 핵심으로 떠오르고 있음.


핵심 제안

단기적인 뉴스(예: 관세 발표)에만 주목하면 근본적 구조 변화의 본질을 놓칠 위험이 크다.

트럼프의 관세 정책은 1) 통화 질서, 2) 국내 정치, 3) 국제 정치, 4) 기후 대응, 5) 기술 발전 등 모든 면에서 혼란을 일으킬 수 있다.

지금의 상황은 과거 대공황, 세계대전, 금융위기 전후와 유사한 '큰 사이클(Big Cycle)'의 일부이며, 정책 결정자들은 과거 역사에서 배워야 한다.
20.04.202505:51
Hanmi hikes TCB equipment prices by nearly 30% for SK Hynix, ends free maintenance
https://www.digitimes.com/news/a20250418PD208/sk-hynix-equipment-hanmi-hbm-price-increase.html
Переслав з:
한국경제 avatar
한국경제
16.04.202509:15
한미반도체, 삼성과 관계회복 '시동'
https://www.hankyung.com/article/2025041662661
Увійдіть, щоб розблокувати більше функціональності.