Мир сегодня с "Юрий Подоляка"
Мир сегодня с "Юрий Подоляка"
Труха⚡️Україна
Труха⚡️Україна
Николаевский Ванёк
Николаевский Ванёк
Мир сегодня с "Юрий Подоляка"
Мир сегодня с "Юрий Подоляка"
Труха⚡️Україна
Труха⚡️Україна
Николаевский Ванёк
Николаевский Ванёк
머니스택 공지방 - Season 1 avatar
머니스택 공지방 - Season 1
머니스택 공지방 - Season 1 avatar
머니스택 공지방 - Season 1
🔸 업비트 뚫은 마이쉘($SHELL) 근황 2 - SHELL 런치패드 출시

업비트 BTC까지 입성한 $SHELL은 이제 본격 활성화 단계에 들어서는 모양새입니다. 얼마전 자체 AI agent 런치패드인 Shell 런치패드를 출시했는데, 이미 뱅어가 나왔습니다. 덩달아서 생태계도 한번 고삐 바짝 당기는 모습인데, 상황은 아래와 같습니다.

1. 자체 AI 런패인 Shell 에이전트 런칭 + 총 1.34M $SHELL을 이벤트에 배정하면서 런패 토큰 참여하려고 $SHELL 가격도 오르고, 런패 코인도 많이 생김

2. $VICO(쉘 에이전트 기반 첫 바이브 코딩 AI) 200k -> 20배 정도 쏘면서 뱅어는 나온 상황

✍️ 개인 코멘트
바이낸스 기반중에는 나름 제품도 괜찮고, 이전 MM 사태(?)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바이낸스 쪽에서 지지도 받고 있고 업비트까지 간 상태였어서 계속 팔로업하고 있습니다. 런치패드가 나왔다는 소식을 듣자마자 대장 에이전트 코인 찾아서 매수하는 건 충분히 해볼만한 베팅이었는데 놓쳐서 아쉽습니다.

저는 런패 플랫폼이 막 런칭했을때, 그 런치패드 대장 코인 사는 건 우월전략이라 생각하고 있어서 일찍 팔로업만 했었으면 배팅 했었을 것 같다는 생각..

다만 이미 뱅어는 나온 상태라서 꼭 지금 뭔가를 배팅하기보다는 '1. 기존 대장이 전고 넘기면서 다시 상승하는 모습을 보여주거나 or 2. 다른 본딩커브 졸업 코인이 1등 자리 뺐으려고 할때 ' 정도를 지켜보는 것 정도가 할만한 것 같습니다!

소규모 런패는 꼭 그 플랫폼을 알리기 위한 뱅어 하나는 나오니까 다른 런패 플랫폼도 이런 아이디어로 접근해보면 나쁘지 않습니다.

https://x.com/myshell_ai/status/1916826907456552987
딱 5일! 스토리 1황 댑 아리아 OG 공략(주말 숙제)
✨🎉🎊🎀🎁💎

유명한 노래들을 마구마구 사들이며 스토리에서 가장 기대받는 디앱으로 자리잡은 아리아(Aria)가 OG 프로그램을 진행한다고 합니다!

각 이벤트 별로 10명을 선발하는데, 생각보다 공략할만한 이벤트가 몇개 보입니다.

1번 이벤트: 무난무난 입장 이벤트

✨ 2번 이벤트: 활동량 전형
스토리 채널에서 채팅 많이 치기! 기약 없는 채굴이 아니라 5일 안에 깔끔하게 선발한다는 점에서 주말에 조금만 신경쓰면 당첨 가능! + 실시간으로 경쟁자들 수도 파악 가능하니까 괜찮음

3번 이벤트: 글짓기 전형
트위터에 내가 아리아를 좋아하는 이유 or 아리아에 올라온 곡중에 좋아하는 곡 올리기. 진짜 조금만 신경써서 올리면 10자리 안에 들어갈 수 있지 않을까 싶음

저는 3번 전형 신청할 예정입니다! 본진인 스토리 자체가 OG 프로그램을 잘 운영했던만큼, 아리아도 OG를 위한 괜찮은 혜택이 있지 않을까 하고 추측하기 때문에 꼭 따고 싶습니다!

👉 아리아 OG 이벤트 참여하기
23.04.202505:25
델파이의 스토리 리서치: IP는 체인이 필요한가?

델파이에서 스토리에 대한 메가급 분량의 리서치를 업로드했습니다. 유료 결제하시면 풀 리포트를 볼 수 있는데, 내용이 꽤 됩니다. 그래도 우리가 알아야 할 몇가지 정보를 가져와봤습니다.

- 기존 IP 시스템은 수동적인 것은 물론, 중앙 집중식 IP 등록 방식을 차용하고 있는데 이 속도로는 도저히 수백만 개의 AI 작업을 트래킹할 수 없다. 심지어는 복잡한 로열티 분배 법칙, 라이센싱과 같은 조건 설정에도 무리가 있다.

- 스토리는 이를 IP Core / PoC / PIL 등등 (대충 기술적이고 좋은거..) 를 통해 해결하려고 한다.

- 그 중에서도 가장 중요한 개념은 각 저작물을 만든 사람과 권리 소유자를 영구적으로 기록하는 PoC, 로열티 및 라이센스 조건을 자동으로 적용하고 로열티를 자동적으로 분배할 수 있는 PIL의 개념

- 더 나아가 법적인 절차를 담은 오프체인 법적 라이센스 생성 서비스 SOS, AI 에이전트들이 IP를 자유롭게 교류하고 그 대가를 지불할 수 있도록 하는 TCP/IP 등을 발전시키고 있음

- 하지만 국가별 법률 및 규제 준수, AI 생성 콘텐츠에 대한 원 저작권을 실제로 추적하고 시행하는 것에 대한 불확실성, 시장 채택 가능성이 얼마나 될 지는 고려해봐야 할 요소

- 명확한 저작자 표시 / 자동화된 로열티 지급 및 투명한 라이센스 구조 확립 등이 온라인 세상에서 자리잡게 된다면(즉 스토리가 성공한다면) 온라인 세상의 수익화 방식이 전면 혁신될 것

델파이 전문: https://members.delphidigital.io/reports/story-protocol-does-ip-need-a-chain?utm_source=twitter&utm_medium=social&utm_campaign=StoryThread#a-measured-bet-on-story-protocol-242c
18.04.202502:24
아이겐레이어, 슬래싱 시작

이더리움 리스테이킹 플랫폼 아이겐레이어 메인넷에 드디어 슬래싱이 도입됩니다.

사실 메인넷 낼때도 슬래싱 없이 메인넷 내면 대체 뭔 의미가 있냐고 나름나름 뜨거웠었는데, 지금은 뭘 내건 말건 관심이 없는 느낌..

아이겐레이어도 진짜 뜨거웠던 것 같은데, 이 시장의 어텐션 전환 속도는 정말 너무나너무나 빠르네요 🥲

https://x.com/eigenlayer/status/1912885738116620670
Reposted from:
오렌지 연합 🟧 avatar
오렌지 연합 🟧
BitVM 비켜? : 스타크넷, ColliderVM 공개

개발은 아무튼 열심히 하는... 스타크넷이 BitVM 의 라이벌(?)이 될 수도 있는 ColliderVM 기술에 관한 논문을 출시했습니다.

💡 비트코인은 대체 왜 이렇게 개발이 어려운가?
비트코인은 상태(state) 기반 연산이 불가능합니다. 쉽게 말하자면 이전 상태를 추적할 수 있는 로직이 없고, 더더욱 쉽게 이해하자면 조건문 기반으로 뭘 짤 수가 없습니다. 예를 들자면 '이미 BTC를 한번 보낸 주소들은 이 주소로 다시 BTC를 못보내게 해줘!' 같은 로직을 짤 수 없는 거에요. 왜냐면 비트코인은 매 거래들이 각자 각자의 거래고, 이전 트랜잭션이 다음 트랜잭션에 영향을 미치게끔 뭔가를 구현하기가 어렵거든요!

💥 ColliderVM
비트코인이 상태 기억을 못하니까, ColliderVM은 기억력이 필요하지도 않을 만큼 트랜잭션을 엄청 분할합니다. 예를 들어 '금고에 비밀번호 4885를 입력하면 BTC를 출금할 수 있는 시스템'이 있다면, ColliderVM은

"4를 입력한다 -> 8을 입력한다 -> 8을 입력한다 -> 5를 입력한다 -> 출금을 실행한다" 처럼 트랜잭션을 엄청 잘게 쪼개고, 특정 값만이 이 로직을 통과할 수 있게 구현합니다. 즉, 정직한 사람들은 이 쪼개진 트랜잭션을 수행할 때 별 오류가 없지만, 만약에 중간에 5를 입력한다 단계에 끼어들려고 하면 그 난이도가 어마어마하게 증가하는 형태로 보안을 구현합니다.


✍️ 개인 코멘트

사실 저는 기술은 잘 알 필요가 없다고 생각합니다. 우리같은 사람들은 그냥 나중에 실사용이 될때 따라가도 늦지 않아요! 그냥 '스타크넷이 또 비트코인 가지고 신박한 기술을 만들어냈고, BitVM의 경쟁자가 생긴 느낌이다!' 정도만 이해하고 넘어가면 오케이입니다! BitVM이랑은 조금 특징이 달라서, 라이벌같은 느낌이 저는 드네요.

ps: 스타크넷 토큰 사는건 뭔가뭔가 애매하지만, 진짜 일은 잘하는 기분이란 말이지..

ColliderVM 논문 보기
: https://eprint.iacr.org/2025/591

🍊 비트코인이 궁금하다면?
오렌지 연합 공지 / 오렌지 연합 채팅방
기본소득당 인센티브 🐻

앞으로도 밸리데이터 인센티브 일부를 커뮤니티에 환원하기 위한 노력을 계속하겠곰

BGT 토큰 위임 많이 해주시곰.

커피받으신분들은 댓글로 디스프레드 화이팅 외쳐주시곰

https://open.kakao.com/o/gLpljoqh

🌀 디스프레드 밸리데이터
🔗 코리안베라즈 커뮤니티 허브
제가 존경하는 영실님께서, 스토리의 온체인 볼륨 / 미흡한 생태계와 관련하여 "스토리에게 미래가 있을까" 물음을 남겨주셨습니다!

제가 남긴 답변은 다음과 같습니다:

--
스토리의 비전이 크지만 생태계가 아직 미성숙하다는 점에는 전적으로 공감합니다! 하지만 초라한 온체인 지표만으로 미래를 비관할 필요는 없을 것 같습니다. 디젠 성향의 DeFi 앱들이 지표를 좌우하는 환경에서, IP 중심 체인인 스토리에게 TVL이나 지갑 수 같은 전형적 지표는 본질적으로 불리할 수밖에 없기 때문입니다.

잘 아시다시피, 대부분의 프로토콜은 차별성 없는 DeFi 앱에 높은 인센티브를 걸어 단기간에 유저를 끌어들이곤 합니다. 스토리는 이런 경쟁에서 약할 수 밖에 없는게, 애초에 스토리는 DeFi를 위한 체인이 아니라 ‘IP를 위한 체인’입니다. IP 관련 서비스는 다른 체인의 ‘카피 앤 페이스트’식 DeFi처럼 손쉽게 복제할 수 없는 영역이기에, 단기간 TVL 경쟁에서 뒤처지는 것은 어찌 보면 당연할 수도 있다고 생각합니다.

스토리가 성공을 증명할 지표는 TVL이 아니라, 얼마나 많은 IP가 체인 위에 구현되고 활발히 활용되는가여야 하지 않을까요? 그런 의미에서 이미 BTS와 블랙핑크 IP가 온체인화됐다는 사실만으로도 실패라고 보기는 어렵다고 생각합니다.

결국 미래를 단정할 수 없지만, 저는 프로토콜들이 잠재력을 가지고 있나를 판단할 때 ‘일관된 비전’을 가장 중요하게 봅니다. 솔라나와 수이가 오늘날 이더리움의 강력한 대안으로 부상한 이유 역시, 지표가 꾸준히 좋았기 때문이 아니라 흔들림 없는 비전을 제시하고 생태계 구성원들과 장기적 시너지를 만들어 왔기 때문입니다. 초기 성과가 미흡했음에도 불구하고, 명확한 방향성에 공감한 빌더들이 모여 단단한 기반을 다졌습니다.

스토리도 마찬가지일 것 입니다. 분명하고 일관된 비전을 토대로 이니셔티브를 꾸준히 실행해 나간다면, 자연스럽게 유능한 빌더와 IP 온보더들이 모여들 것입니다. 아직 리테일이 본격적인 평가를 내리기 전인 지금 단계에서 미래를 섣불리 비관할 이유는 없을 것 같습니다 :)
--

좋은 포인트를 적시에 지적해주시는 영실님께 늘 많이 배웁니다. 🙏🙏
디스커션은 환영입니다 :)

출처 : 제 트위터 / 영실님 트위터
초현실작가가 되어가는 알렉스 방..

이전 포스팅의 후속 포스팅.. 'x x 알 렉 스' 하시던 분들이 이제는 그걸로는 만족 못하시는지 예술작품을 만드는 단계로 진화하심...

진짜 이 방 사람들은 이제 양치하는거처럼 맨날 오셔서 각자 예술 작품 활동하고 사라지심..

https://open.kakao.com/o/gIQKrT8d
비트고, sBTC 통합!

세계 최대 수탁사 비트고가 sBTC를 통합한다는 소식입니다. 비트고와 스택스의 협업은 꽤나 오래되었지만, 이제 본격적인 닻을 올리는 모습입니다. 물론 그간 많은 수탁사들이 이미 스택스 생태계에 합류해 있었지만, 그래도 비트고는 그 의미가 다르니까요!

특히 더 나아가서 본다면, 비트고를 통해 장기적으로 기관들이 직접 스택스 디파이 생태계에 액세스할 수 있다는 점을 주목해볼만 합니다.

스택스 로드맵에 있는 sBTC 및 SIP-10의 중앙화 거래소 상장에도 1티어 수탁사 비트고의 합류는 큰 도움이 되겠죠?

비트고는 오랫동안 비트코인이 단순한 가치 저장 수단이 아니라는 것을 믿어왔습니다. 3조 달러 이상의 처리된 거래와 480억 달러 이상의 스테이킹 자산을 보유한 BitGo는 기관이 비트코인 유틸리티의 새로운 시대를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독보적인 위치에 있습니다. sBTC는 비트코인의 핵심 원칙을 손상시키지 않으면서 프로그래밍 가능하고 분산된 금융 상품의 문을 열며, 우리는 이제 막 시작했을 뿐입니다.

https://www.bitgo.com/resources/blog/bitgo-launches-institutional-support-for-sbtc/
스택스 로드맵 최종최최종 찐막.txt

일전에 한번 포스팅했던 2025년 스택스 로드맵의 수정 버전이 공개되었습니다.

1. 기술 로드맵 우선순위

- sBTC, 크로스체인 연동, 클래리티 WASM 도입, 별동 승인 없는 sBTC 출금 등

2. 생태계 및 비즈니스 로드맵
- 유동성 확대, 티어 1 스테이블 코인 통합, sBTC 및 SIP-10 토큰 상장 등

3. sBTC 예치 수익 모델 확보
- 디파이 앱 기반 보상 구조, 듀얼 스택킹 등

이 메인이고, 그 중에서도 저는 듀얼 스택킹 / 티어 1 스테이블 코인 통합 / sBTC 및 SIP-10 토큰 상장 등과 같은 단어가 눈에 들어왔습니다. 전반적인 체질 개선을 시도하는 글이고, 내용도 짧고 직관적이니 한번 읽어보시기를 추천합니다!

https://bit.ly/stacksroadmap_discussion
헤르메티카 & 벨러: BTC 롱 잡으면서 패시브 수익을 추가로?

요즘 벨러 PerpDEX를 이리저리 써보고 있습니다. 특히 이번에 벨러와 헤르메티카가 합작해서 $USDh로 매매하면, 매매를 위해 포지션을 잡는 기간동안 USDh가 발생시키는 수익의 일부(5%)를 추가로 또 얻는 상품을 출시했습니다.

PerpDEX 거래 시, 그 카운터 파티 포지션을 sBTC/USDh 풀에서 정리합니다. LP풀 예치자는 그 거래 수수료를 획득할 수 있죠!

개인적으로는 벨러와 헤르메티카가 만들어낸 시너지에 대해서는 좋은 평가를 하고 싶습니다. 비트코인 담보를 기반으로 만들어낸 스테이블인 USDh, 아비트코인 체인 위에 모든 거래를 기록하는 펄프덱스일 Velar의 조합을 통해 유저들은 최초로 비트코인 체인 위에서 모든 선물 거래가 정산되는 결과를 만들어내게 되었습니다.

또 지금 5%의 수익을 내는 것처럼 포지션을 잡으면서도 동시에 패시브 수익이 나오는 제품도 처음 보는 것 같아서 그들이 구축한 제품과 그 결과에 큰 박수를 보내고 싶습니다..!

다만 아직까지 충분한 유동성과 유저가 공급되지 않았는데, 이런 장점들이 잘 알려지고 또 향후 포인트 시스템도 도입되면서 생태계 자체에 좀 본격적인 유동성이 들어왔으면 하는 바람이 있습니다. 생태계 유동성이 필요해

https://perpdex.velar.com/trades
09.04.202511:49
🍭 나는 슬플 때 게임을 해.. ZKcandy 에어드랍 작업 (확정 쌀먹)

(#AD) 약 6개월 전쯤 소개드린 적 있던 ZKcandy가 드디어 메인넷을 출시했습니다! 저는 그때도 작업을 좀 해놓았었답니다.

그때 있던 게임들 중 넘어온 게임들이 많아서 저한테는 꽤나 친숙한데요 👀

ZKcandy 가이드에 따르면, 레이어3 미션을 수행한 유저들에게는 TGE때 확정적인 보상을 줄 예정이라 하니, 차트 보느라 밤은 새야겠는데 마땅히 할 게 없거나 기약 없는 애드작보다는 확실한 보상을 원하시는 분들에게는 이번 이벤트가 참여하기 좋아보입니다!

ZK캔디의 모회사인 iCandy 자체가 이미 동남아 게임 시장을 꽉잡고 있는 메이저 게임사이기도 한데다, 프로젝트 자체도 스파르탄, 애니모카 등 꽤 괜찮은 애들로부터 펀딩도 어느정도 받은만큼 적어도 인건비는 뽑아주지 않을까 라는 생각으로 저는 가볍게 접근해보려고 합니다!

🪂 참여 방법

1. 여기로 가서 메인넷 ETH -> ZKcandy로 브릿징
2. Layer3 페이지로 가서 매 주 열리는 미션을 수행! (~5/8일까지 진행됩니다. 여차하면 한번에 할 수도?)
3. 외에도 틈틈히 포탈에 있는 게임 즐겨보기!

저도 주말 중 이거저거 해보고, 여차하면 앱스트랙트 켜고 숙제 방송도 해보겠습니다 🧙‍♂️
구 엑스링크 현 브로토콜, 포인트 보상 공개

엑스링크 시대를 종료하고, 브로토콜의 시대를 새로 시작하면서 엑스링크가 기존 포인트에 대한 보상책을 공개했습니다. 그간 프로토콜에서 나온 수익의 50%를 활용해 유저들에게 아래와 같은 보상을 지급한다고 합니다.

1~10등: $250 상당 BTC
11~200등: $50 상당 BTC
201-1000등: $25 상당 BTC
1001-5000등: $12 상당 BTC


✍️ 개인 코멘트
새로운 간판 내건 만큼, 새롭게 시작하고자 하는 프로젝트의 마음은 이해하지만, 전반적으로 스택스 생태계는 열심히 사용한 유저들에게 좋지 않은 경험을 반복해서 주는 것 같습니다..

아직 스택스 기반으로 대박낸 디앱이 없다보니, 투자금도 적고 해서 그런거기야 하겠지만, 다들 아마 $XLNK 토큰을 노리고 포인트 파밍한 걸텐데, 결과가 이런 식으로 나와서 아쉽네요..

개인적으로 한번 보상을 짜게 주기 시작하면 그 뒤로 유저들은 이탈해버린다고 생각해서.. 만약 Brotocol이 토큰 낼 예정이라면, 거기에 얼마라도 시즌 0 보상이라며 할당해줬으면 좋았을텐데 하는 생각 🥲

https://x.com/Brotocol_xyz/status/1916680243961532515
헤르메티카 홈페이지 리브랜딩!

헤르메티카가 깔끔하게 홈페이지를 재단장했습니다.

저는 다른 그 어떤 프로토콜보다도 특히 이렇게 스테이블 코인 민팅하는 애들이 투명성이 중요하다고 생각하는데, 드디어 오랜 사용자들의 요청이었던 대시보드가 개설되었습니다!(이번 신세틱스만 봐도..)

현재 USDh 발행 현황은 물론, 매월 받는 감사보고서를 딱딱 올리는 란을 기재해둬서 이 대시보드만 봐도 아 믿고 쓸 수 있겠구나! 하는 감정을 줍니다.

한편으로는 또 기존 포인트 시스템을 종료하고, 곧 조만간 새로운 포인트 시스템을 준비중이라고 하는데, 나오는대로 공유드리겠습니다!

시즌 0 포인트는 과연 얼마나 먹여줄 것인지 👀

https://app.hermetica.fi/dashboard/transparency
Balance, 바이낸스 알파 & 선물 상장

일전 노드 세일을 진행했던 밸런스($EPT)가 바이낸스 선물 + 알파첫 알파 거래 대상으로 선정되었습니다! 관련해서 몇가지 사항을 특기해보면..

- 바낸 알파 + 선물 조합으로 밀어주는 최초
(최근 바이낸스가 바낸 알파를 엄청 밀어주는 점, 바낸 웹3 월렛도 짬통 처리 하기 전에 처음 몇번쨰는 현물 상장 시켜준 점을 고려해보면, 이것도 좋은 결과 있을 수도?)

- $599 주고 산 노드가 지금까지 6,000 $EPT를 캤는데, 바낸 알파 거래자를 대상으로 3,500 $EPT나 줍니다.
(바이낸스 알파 홍보를 위해 개 맛도리 보상을 챙겨준 것이거나.. 노드 원금 멘징이 안되거나..)

- 한 2주 전부터 BNB 체인에서 노드를 결제해가는 사람들이 꽤 있었음.. hoxy?
(사실 이건 걍 궁예질이긴 함)

- 바낸 알파는 한국 시간 21일 오후 9시 상장 / 선물은 오후 10시 상장
(어떻게 해석하는게 좋을까..)

✍️ 개인 코멘트
많은 분들이 과분하게도 제 레퍼럴을 사용해주셨습니다. 아직 모자란 채널 아껴주셔서 감사하다는 말씀 다시 한번 드립니다! 전에도 정말 약소하지만 감사의 마음을 담아 페이백과 별개로 보너스 추가로 이것 저것 챙겨드렸지만.. 혹시라도 노드 원금 멘징이 안되면 따로 한번 더 챙겨드리겠습니다. 대신 원금 이상 나온다면 전체 구독자 대상으로 이벤트 한번 하겠습니다! 다시 한번 항상 감사합니다. 적당히 좋아합니다 여러분(__)!

https://www.binance.com/en/support/announcement/detail/305a295dddf54b41a030174e137869d7?ref=AZTKZ9XS&utm_source=BinanceTwitter&utm_medium=GlobalSocial&utm_campaign=GlobalSocial
16.04.202506:30
4/14일 스택스 온라인 이벤트 무닙 발언 요약

4/14일 오후에는 스케줄 청담에서 오프라인 행사가 있었고(와주셔서 감사합니다!), 같은날 오후 11시 부터는 'How Stacks Winning in 2025' 이벤트가 개최되었습니다. 이제 행사에서 나온 이야기를 하나씩 보고 있는데, 무니브의 발표가 제일 핵심을 담은 것 같습니다! 몇가지 내용을 요약해보면 아래와 같습니다.

1. sBTC 개발 관련
sBTC 출시 이후 예측 가능성이 향상되었고, 그 결과 스택스는 지속적인 발전을 이룩하고 있다. 자금 유치도 빠르게 되었다고 생각한다. 3,000 BTC 한도는 24시간만에 소진되었다.

비트코인 자본의 상단 부분은 기관들이 보유하고 있는데, 이러한 자본들이 스택스로 유입되고 있다는 점을 유의미하게 평가한다. 우리는 sBTC가 크립토 생태계에서 핵심 자산이 되고, 결제 수단으로도 사용되기를 바란다. 수억 명의 사용자들이 스택스 위에서 활동하도록 하는 것이 우리의 북극성이다. 기능 개선을 위한 연구 개발에 집중하겠다.

2. 기관 투자자들의 참여 관련
sBTC 발행에 주요 기관들이 스택스에 참여한 사실이 상대적으로 크게 주목받지는 못했지만, 점프와 같은 기관들이 들어온 점은 주목할만 하다. 점프는 솔라나의 성공에 크게 기여하기도 했고, 일반적으로 점프는 단순한 자금 투입을 넘어 실제로 활발하게 참여하는 성향을 갖고 있기 때문에 이 점을 긍정적으로 볼 만하다고 생각한다.

3. STX 토큰 밸류 캡쳐
STX 밸류 캡쳐 모델 설계도 향후 5 ~ 10년을 대비했을 때 매우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아직 먼 이야기지만, sBTC를 가스비로 소모하게 하고 그 일부를 프로토콜 수익으로 귀속시키는 등의 방안을 논의하고 있다. 장기적을 올바른 선순환 모델을 설계해서 사용자가 증가할 수록 네트워크 가치도 함께 성장하는 구조를 만들어나가야 한다.

4. 마치며
비트코인의 시장 지배력은 더 강화되고 있다. 기관 자본들은 대부분 비트코인으로 몰리고 있으며, 사람들은 왜 굳이 다른 것을 써야하는 지 묻기 시작했다. 스택스는 이러한 관점에서 명확한 리더십을 가진 최대 규모의 비트코인 프로젝트로써, 선도적 역할을 수행할 수 있는 포지션에 있다고 생각한다. sBTC 설계 개선부터 프로토콜 밸류 캡쳐 모델 강화까지 모든 걸 구축하고자 한다. 2025년에도 최선을 다하겠다.

✍️ 개인 코멘트
길게 말해 뭐하겠습니까! 이제는 실체를 보여다오.. 할수 있다는걸 보여다오... 이 세상에 맞서 싸워 당당히 증명해다오..!

https://x.com/Stacks/status/1912123392976617804
Reposted from:
오렌지 연합 🟧 avatar
오렌지 연합 🟧
11.04.202508:15
🪦 아들아.. 나 가거든 보험금은 비트코인으로 받아가렴... - meanwhile

종신보험을 드려거든 비트코인으로 드세요! Meanwhile 이라는 프로젝트를 아시나요? 보험금을 비트코인으로 드는 굉장히 심플하지만, 확실한 아이디어를 가진 프로젝트입니다.

시리즈 A를 $40M이나 받았었는데, 이번에 오픈AI의 샘 울트만 리드로 $19M이 더 돈을 밀어넣으며 다시 한번 큰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사실 보험이라는 게 결국 우리가 내는 보험금 시간가치를 녹여서 보험사 배불리는 일인데, 이 적립금 자체를 BTC로 든다면 인플레이션 헷징은 확실하지 않겠냐! 라는 아이디어인거죠. 친자 증명 등등 구현이 막 생각만큼 쉽지는 않을 것 같은데, 그래도 매우 흥미롭습니다.

ps: 저도 울 엄마가 저 어릴때 종신 보험 들어놓은걸 정말 너무너무 아깝게 생각하는데, 엄마한테 그거 지금이라도 끊자고 하니까 그럴꺼면 너랑 나랑 인연도 끊자고 해서 20만원씩 아직도 내고 있는데요..🥲 이 참에 이거 가입하자고 해볼까봐요

https://meanwhile.bm

🍊 비트코인이 궁금하다면?
오렌지 연합 공지 / 오렌지 연합 채팅방
Reposted from:
갱생코인 avatar
갱생코인
스모닝~
국민의 힘 가상자산 7대 공약... 1거래소 1은행 폐기 및 현물 ETF 허용

7대 공약


1) 1거래소 1은행 체제 폐기
2) 기업·기관 가상자산 거래 제도화
3) 가상자산 현물 ETF 거래 연내 허용
4) 토큰증권(STO) 법제화
5) 스테이블코인 규율 체계 도입
6) 디지털자산 육성 기본법 제정
7) 획기적 과세 체계 마련

출처: 조선비즈
Reposted from:
오렌지 연합 🟧 avatar
오렌지 연합 🟧
23.04.202510:03
아치 네트워크, 판테라 리드 $13M 시리즈A 투자 유치 (+ 훨씬 쉬워진 애드작)

멀티코인 리드로 큰 화제를 모았던 아치가 이번에는 판테라 리드로 $200m 밸류로 $13M을 투자받았다는 소식입니다. 외에도 기사에서 주목할만한 내용을 몇가지 더 보면 아래와 같습니다.

- ArchVM 출시와 함께 토큰 출시 예정
- 우리의 궁극적인 목표는 이더리움 재단과 비슷한 형태로 ArchVM을 운영하는 것
- 5월 초에 ArchVM을 퍼블릭 출시할 예정


이로써 아치는 멀티코인 리드 아래 왠만한 비트코인 쪽 투자사 + 판테라 투자까지 유치한 꽤 규모있는 프로젝트가 되었습니다.

처음에는 정말 주목할만 하다고 생각했는데, 뭔가 하이프가 죽어가는 느낌도 살짝 있고.. 기술 자체는 진짜 한번 주목받을만 하다고 생각하는데, 과연 아치는 어떤 성적표를 받아들게 될까요?

https://fortune.com/crypto/2025/04/22/bitcoin-infrastructure-company-arch-13-million-pantera-capital/?cat123

💡 애드작 할 사람들은 보시오

이전 게시글에서 4레벨 이상은 특별한 권한을 갖게 될 것이라 설명드렸었고, 그만큼 난이도가 어려웠는데 지금은 그때 대비 포인트 얻기가 매우 쉽습니다. 막 1,000 XP 10,000 XP들이 많아서 그때보다 난이도가 정말 훨씬 쉬워진 느낌입니다.<strike> 아마 참여자들이 생각만큼 많지 않았나..
</strike>
그떄나 지금이나 기술적 우위은 여전히 있으니 관심 있는 분들은 한번 도전해보시는 것도 나쁘지 않을 것 같습니다! 저도 몇계정 더 해볼려고 합니다

👉 아치 애드작 참여하기(택퍼럴)

🍊 비트코인이 궁금하다면?
오렌지 연합 공지 / 오렌지 연합 채팅방
16.04.202505:57
4월 14일(다음주 월), Building On Bitcoin 이벤트 개최!

다음주 월요일 오후 5시 반부터, 무려 스케줄 청담에서! 비들아시아 주간을 기념해 커뮤니티 밋업을 개최합니다 🎉 다른 것보다 파트너들이 눈에 띄는데요!

- 솔브, 코어와 같은 비트코인 생태계 관련 프로젝트
- SNZ, EVG 처럼 비트코인에 관심이 많은 기관들
- 수이..? 👀


수이는 비트코인이랑 스택스랑 뭘 하려는게 있는 걸까요?

오후 6시에서 7시까지 메인 세션이 진행될 예정이며, 행사 설명에 따르면 'BTCFi의 미래와 기관 투자자들의 동향이 어떤 새로운 기회를 제공하는지에 대한 귀중한 통찰력을 얻을 수 있을 것'이라고 하니 맛있는 데서 밥도 먹을 겸, 스택스 관련 이야기도 스택스 재단으로부터 직접 들어볼 겸 참가하실 분들은 아래 링크로 등록해주시기 바랍니다! 행사에서 만나요!

행사 등록하기: https://lu.ma/ez4t23ad
삿츠터미널 1.7M 프리 시드 유치

비트코인 디파이 어그리게이터 삿츠 터미널(Sats Terminal)이 1.7M 투자를 유치했습니다.

코인베이스 벤처스, 드레이퍼 어소시에이츠가 공동 리드한 라운드라는 점이 꽤나 인상깊네요 👀

룬 거래 하시는 분들은 어차피 매직에덴에서하나 여기서 하나 거의 가격이 똑같아서, 룬 거래 하실 분들은 여기서 트잭 찍으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https://x.com/SatsTerminal/status/1909542867682705695
Shown 1 - 24 of 185
Log in to unlock more functionalit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