Мир сегодня с "Юрий Подоляка"
Мир сегодня с "Юрий Подоляка"
Труха⚡️Україна
Труха⚡️Україна
Николаевский Ванёк
Николаевский Ванёк
Мир сегодня с "Юрий Подоляка"
Мир сегодня с "Юрий Подоляка"
Труха⚡️Україна
Труха⚡️Україна
Николаевский Ванёк
Николаевский Ванёк
루팡 avatar
루팡
루팡 avatar
루팡
Период
Количество просмотров

Цитирования

Посты
Скрыть репосты
25.04.202503:54
중국, 관세 충격 대응 위해 유동성 공급

중국 인민은행(PBOC)이 1년 만기 중기유동성지원창구(MLF)를 통해 6000억 위안(약 112조 원)을 시중에 투입했다. 순유동성 주입 규모는 5000억 위안으로, 이는 2023년 12월 이후 최대치다.

이번 조치는 미국의 대중 추가 관세에 따른 충격 완화와 국채 발행에 따른 유동성 압박 해소를 목표로 한 것이다.

인민은행의 이번 '깜짝' 유동성 투입은, 최근 완화적 통화정책 요구가 커지는 가운데 이루어진 것으로, 5월 중 만기 도래 예정인 역레포(1.7조 위안 규모)의 영향을 고려한 선제적 대응으로 해석된다.

이처럼 대규모 MLF 자금 공급은 지준율(RRR) 인하 필요성을 낮추는 효과를 낼 수 있으며, 중국 당국이 정책 초점을 단기금리 조정과 대출금리 구조 개편으로 이동 중이라는 점도 나타낸다.
트럼프 지지율 급락세
24.04.202523:41
[속보]이재명 "로봇·AI 등 첨단기술 적용 '스마트농업' 확산"

https://news.mt.co.kr/mtview.php?no=2025042508375339522

[속보]이재명 "기후위기 시대, 지속가능한 농업 위해 'K-농업강국' 만들 것"

https://news.mt.co.kr/mtview.php?no=2025042508362820424

[속보] 이재명 “양곡관리법 개정해 쌀값 보장…농업인 퇴직연금제 도입”

https://biz.heraldcorp.com/article/10473582?ref=naver
테슬라가 노르웨이 공공 도로에서 FSD(감독하에 자율주행)를 운행할 수 있는 2년간의 예외 허가를 획득

-실제 차량, 실시간 소프트웨어, 정부 감독 하에 진행됩니다

Statens vegvesen(노르웨이 도로청)의 승인을 받은 이번 테스트 프로그램은 다음을 허용합니다:
• FSD 버전 13 활성화
• 조향 및 속도 제어 기능 수정
• 테슬라에서 훈련받은 운전자만 참여
• EU 형식승인을 받은 등록 차량에 한정

일론 머스크: Cool
24.04.202521:07
[속보] 최상목 “5월 15일 APEC 통상장관회의서 美 그리어와 고위급 협의”

https://biz.chosun.com/policy/policy_sub/2025/04/25/IBUNB3PX6JHVPGW6JAFPKMQGRY/?utm_source=naver&utm_medium=original&utm_campaign=biz


[속보]최상목 "7월8일 전까지 미국 관세 폐지 위한 '7월 패키지' 마련"

https://news.mtn.co.kr/news-detail/2025042506025286468

[속보]최상목 "美 관심사인 무역·투자, 조선, 에너지 협력 의지 소개"

https://view.asiae.co.kr/article/2025042505395909087

[속보]최상목 "美 관세협의, 자동차 분야 중점 설명"

https://news.mt.co.kr/mtview.php?no=2025042505562293427

[속보] 한미 첫 '2+2 통상협의' 개최…정부 "美에 관세면제 요청"

한국과 미국이 24일(현지시간) 워싱턴DC에서 도널드 트럼프 미 대통령이 추진하는 고강도 관세 정책을 놓고 ‘2+2 장관급 통상 협의’를 개최했다.

우리 정부는 상호 및 품목별 관세 조치 면제를 미국에 요청했고, 미 정부는 이번 협의가 순조롭고 우호적으로 진행됐다고 평가했다.

1시간가량 진행된 협의는 양측이 기본 입장과 요구 사항을 확인하는 일종의 ‘탐색전’ 자리가 된 것으로 보인다.

이날 최 부총리와 안 장관은 각종 관세 정책에 대한 우리 측 우려를 전달하는 한편, 미국이 ‘대한국 무역적자 축소’를 위해 희망하는 ▷한국의 미국산 액화천연가스(LNG) 등 수입 확대 ▷조선 분야 협력 ▷비관세 장벽 철폐 문제를 놓고 의견을 교환한 것으로 보인다.

https://www.kookje.co.kr/news2011/asp/newsbody.asp?code=0200&key=20250425.99099008199

[속보] 최상목 "기재부-美재무부, 환율정책 별도논의…조만간 실무협의"

https://biz.sbs.co.kr/article/20000230849?division=NAVER
단독 ) 트럼프 백악관 내부 인사들, 인도와의 무역 협정이 '원칙적 합의'에 근접했다고 월가 경영진에게 전달 중

내 소식통에 따르면, 트럼프 백악관과 연결된 고위 월가 경영진들은 현재 백악관이 인도와의 무역 협정에서 원칙적 합의에 가까워졌다는 내부 알림을 받고 있다고 전했습니다.

구체적인 시점(timing)에 대한 내용은 아직 없으며,
이전 일본과의 협상 사례처럼 막판에 조건이 변경되거나 재협상될 가능성도 배제할 수 없습니다.

하지만 이번 협정이 유지된다면, 인도와의 합의안에는 다음과 같은 내용이 포함될 것으로 보입니다:

합의된 목표

이미 해결된 쟁점들

완전한 무역협정 체결을 위한 기한(데드라인)

소식통에 따르면, 이 인도 협정은 향후 일본, 한국, 호주와의 협상에 사용할 수 있는 ‘템플릿’ 역할도 할 수 있을 것이라고 합니다.

미 재무장관 스콧 베센트의 대변인은 이에 대한 논평을 거부했지만, 보도 자체를 부인하지도 않았습니다.

해당 사안은 현재 진행 중이며 추가 보도가 있을 예정입니다.
25.04.202503:40
일부 기업들, 미국산 반도체에 대한 추가 관세 면제 확인

차이징은 미국에서 반도체를 수입하는 여러 기술 기업 관계자들로부터, 반도체/집적회로와 관련된 8개 관세 품목 번호(HS코드)에 대해 추가 관세가 면제되었다는 사실을 확인했다. 다만 현재로서는 메모리 반도체는 면제 대상에 포함되지 않았다. 이는 제조 공정( 웨이퍼 팹 위치)이 미국인 일부 칩이 기존 125% 관세에서 0%로 낮아졌음을 의미한다.

2024년 4월 11일, 중국 반도체산업협회는 통지를 통해 다음과 같은 해관총서(세관총국)의 규정을 발표했다:
집적회로 원산지는 4자리 관세 코드 변경 원칙에 따라 결정되며, 칩의 '웨이퍼 제조지(流片地)'가 원산지로 간주된다. 이에 따라 미국에서 제조된 칩(Made in USA)은 최대 125%의 관세 대상이 된다는 점이 지적된 바 있다.


그러나 상하이에 위치한 한 아날로그 반도체 업체 관계자는 《차이징》에 4월 24일 오후, 관계 부처가 회의를 통해 일부 미국산 반도체 제품에 대한 관세를 면제하고, 부가가치세 13%만 징수한다고 통보했다고 밝혔다. 현재 면세 대상 목록에는 메모리 반도체는 포함되지 않았다고 한다. 또한 4월 10일부터 24일 사이에 이미 관세를 납부한 기업은 환급을 신청할 수 있다는 설명도 있었다. 해당 기업은 24일에 미국산 반도체를 수입했으며 실제로 관세가 부과되지 않았음을 확인했다.

또한 한 대형 반도체 유통기업의 영업 임원은 《차이징》에 자사도 4월 24일 오후에 같은 소식을 들었다고 전했다. 그에 따르면 미국산 칩 수입 고객들이 한동안 인수를 중단했지만, 현재는 정상적으로 통관이 진행되고 있다.

한 미국계 반도체 제조사 대리점 관계자도 《차이징》에, 자사 파트너를 통해 관련 부처의 구두 확인을 받았지만 아직 공식 서면 통지를 받지 못해, 통관은 재개하지 않고 있다고 밝혔다. 그는 이전까지는 세관으로부터 ‘웨이퍼 제조지를 기준으로 원산지를 정하고, 후공정(패키징·테스트)은 보조 기준’이라는 해석을 들었으며, 이 기준에 따르면 미국에서 제조되고 동남아에서 패키징된 칩은 관세 타격을 받을 것이라는 판단에 따라 통관을 일시 중단했었다고 설명했다.

https://finance.sina.com.cn/roll/2025-04-25/doc-ineuivrx8201797.shtml
24.04.202523:59
트럼프 정부 "자율주행차 규제 완화…연방 차원 단일 기준 추진"

주행보조기능 작동 중 사고의 보고 의무 유지하되 절차 간소화
운전대·페달 등 안전기준 적용 면제도 미국산 차로 확대


미국의 도널드 트럼프 행정부가 자율주행차에 대한 기존의 불필요한 규제를 없애고 기술 혁신을 촉진하는 방향으로 규제의 틀을 새로 짜겠다고 발표했다.

미 교통부는 24일(현지시간) "혁신 의제의 일부로 새로운 자율주행 차량(Automated Vehicle)에 대한 틀을 공개한다"며 "이 틀은 미국의 자동차 기술 혁신을 촉진하고 국내 제조업을 강화하며 안전을 유지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고 밝혔다.

숀 더피 교통부 장관은 성명에서 "우리가 중국과 혁신 경쟁을 벌이고 있으며 그 위험이 어느 때보다 더 높다는 것을 이 행정부는 알고 있다"며 "우리의 틀은 규제를 부수고 혁신을 촉진하며 안전을 최우선으로 하는 단일 국가 기준에 한 걸음 더 다가서게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교통부는 향후 연방 차원의 단일 기준을 통해 "주(州)별로 산재하는 해로운 법규를 방지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교통부가 제시한 산하기관 도로교통안전국(NHTSA)의 3가지 원칙은 ▲ 공공 도로상 자율주행차 운행의 안전성 우선 ▲ 불필요한 규제 장벽 제거로 혁신 실현 ▲ 안전성과 이동성을 높이는 자율주행차의 상업용 배치를 가능하게 한다는 내용이다.

관련 세부 사항으로는 첨단운전자보조시스템(ADAS)과 자율주행시스템(Automated Driving System·ADS)을 장착한 차량의 충돌 사고 보고를 상시로 의무화한 규정은 유지하되, 보고 절차를 완화할 것이라고 교통부는 밝혔다.

또 그동안 외국에서 수입되는 차에만 적용되던 자율주행차 면제프로그램(AVEP)을 미국에서 생산된 차로 확대하는 내용도 규제 완화 방안에 포함됐다.

APEP은 연방 자동차안전기준(FMVSS) 적용을 수입차에 일부 면제해준 제도다.

그동안 미국 자동차업체들은 엄격한 연방 기준으로 인해 운전대나 페달이 없는 자율주행차를 개발하는 데 어려움을 겪어왔다.

특히 테슬라는 현재 운전대와 페달이 없는 완전 자율주행차 '사이버캡'(CyberCab) 출시를 준비 중인 가운데, 이를 금지하는 연방 규정을 주요 걸림돌로 지목한 바 있다.

일론 머스크 테슬라 최고경영자(CEO)는 트럼프 대통령의 2기 행정부 인수위원회 때부터 자율주행차에 대한 연방 규제 완화를 요청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피터 심하우저 NHTSA 국장은 자율주행차 개발자들을 대상으로 한 공개서한에서 "이 면제 프로그램은 혁신적인 설계를 장려한다"며 "이해관계자들이 면제 절차 및 첨단 차량 기술에 대한 불필요한 규제 장벽을 해결할 다른 기회와 관련해서도 NHTSA와 소통할 것을 권장한다"고 밝혔다.

https://n.news.naver.com/mnews/article/001/0015350972?sid=104
24.04.202523:39
머크의 반박: “소송은 근거 없다”

한편, Merck는 Halozyme의 기술이 아닌 파트너사인 알테오젠이 독자적으로 개발한 ‘ALT-B4’ 형 히알루로니다제를 사용했다고 반박하고 있습니다.

Merck는 Halozyme의 특허가 ALT-B4에는 적용되지 않는다고 주장하며, 지난해 미국 특허청(USPTO)에 Halozyme 특허 무효 심사를 청구한 바 있습니다. Snyder에 따르면 USPTO가 심사 착수 여부를 결정하는 시점은 올해 6월 중으로 예상됩니다.

Merck 대변인은 FirstWord에 이메일을 통해
“이번 소송은 근거가 없으며, 당사는 법적으로 매우 자신 있다”고 밝혔습니다.

https://firstwordpharma.com/story/5952473
24.04.202521:24
알파벳 $GOOGL은 2025년 자본 지출(CapEx)로 약 750억 달러를 지출할 것이라는 기존 전망을 재확인했으며, 이 중 대부분은 서버와 데이터 센터에 투자되어 Google 서비스, Cloud, DeepMind의 성장을 지원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이는 월가 예상치인 720억 달러를 상회하는 수치로, AI 인프라 투자에 긍정적인 신호로 해석됩니다.

4분기 실적 발표 때 말씀드렸듯이, 연말 기준으로 클라우드 부문에서는 고객 수요가 우리가 보유한 용량을 초과한 상태로 마무리했습니다. 그리고 이번 분기에도 마찬가지였습니다.

우리는 장기적으로 혁신에 투자하고 있습니다. 그것이 우리 비즈니스의 본질입니다. 하지만 우리는 책임감 있는 방식으로 이 일을 하고 싶습니다.
24.04.202521:02
아마존과 엔비디아: "AI 데이터센터 수요, 둔화 조짐 없다"

-아마존과 엔비디아 경영진은 인공지능으로 인한 전력 수요가 계속 증가하고 있다고 언급함.

-아마존 글로벌 데이터센터 부사장 케빈 밀러는 회사의 데이터센터 계획에 큰 변화가 없다고 밝힘.

-엔비디아의 지속가능성 담당 이사 조쉬 파커는 “수요 감소 조짐을 전혀 보지 못했다”고 말함.


경기 침체 우려로 일부 투자자들이 테크 기업들이 데이터센터 투자를 줄일 것이라 우려하고 있는 가운데, 아마존과 엔비디아 경영진은 AI 데이터센터 건설이 전혀 둔화되지 않고 있다고 밝혔다.

아마존의 글로벌 데이터센터 부문 부사장 케빈 밀러는 미국 에너지 햄 인스티튜트(Hamm Institute for American Energy)가 주최한 컨퍼런스에서 “실질적인 변화는 없다. 수요는 계속 강하며, 향후 몇 년간은 물론 장기적으로도 수치는 계속 증가할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이러한 발언은 월가에서 퍼지고 있는 우려와는 상반된다. 웰스파고(Wells Fargo) 애널리스트들은 이번 주 초, 업계 소식통을 인용해 아마존웹서비스(AWS)가 일부 데이터센터 리스 계약을 일시 중단했다고 전했다. 그 규모는 명확하지 않지만, 마이크로소프트가 일부 초기 단계 프로젝트를 철회한 것과 유사한 조치가 아니냐는 우려가 나왔다.

이에 대해 밀러는 “사람들이 너무 과도하게 해석해서 이상한 결론을 내리고 있다”고 반박했다.

엔비디아의 지속가능성 부문 수석 이사 조쉬 파커 역시 “수요 감소는 보지 못했다”고 밝혔다. 중국의 AI 스타트업 DeepSeek가 더 효율적인 AI 모델을 발표하면서 에너지 관련 주가가 하락했던 일에 대해 그는 “과도한 반응(kneejerk reaction)”이라고 평가했다.

파커는 “AI로 인해 컴퓨팅 수요와 에너지 수요는 계속 증가할 것”이라며, 전력 수요 감소 우려에 선을 그었다.

AI 스타트업 앤트로픽(Anthropic)의 공동 창업자 잭 클락은 “AI를 지원하기 위해 2027년까지 50GW의 전력 용량이 추가로 필요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는 약 50개의 원자력 발전소와 맞먹는 규모다.

앤트로픽을 포함한 AI 기업들이 보여주는 건 새로운 기저 전력(base load power)에 대한 엄청난 수요 증가다. 전례 없는 성장세”라고 클락은 설명했다.

이번 발언들은 오클라호마시티에서 열린 테크 및 에너지 기업들이 모인 컨퍼런스에서 나왔다. AI로 인한 미국의 전력 수요 증가에 어떻게 대응할지를 논의하기 위한 자리였으며, 이 자리에서는 천연가스가 전력 수요를 충족시키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할 것이라는 의견도 다수 제시되었다.

https://www.cnbc.com/2025/04/24/amazon-and-nvidia-say-ai-data-center-demand-is-not-slowing-down-.html
24.04.202514:38
Halozyme, Merck를 피하투여 파트너로 끌어들이려는 움직임 (25.3.12 기사)
작성자: Jacob Plieth


피하(피하주사) 방식으로 투여되는 항-PD-(L)1 단클론항체(MAb)의 중요성이 커지고 있는 가운데, 향후 며칠간 중대한 전개가 예상됩니다.
Halozyme는 Merck & Co가 제기한 Mdase 특허 7건 무효화 요청에 대한 대응을 준비 중입니다.
Halozyme는 자사의 변형 히알루로니다제 기술(MDASE)이 Merck의 SC(Keytruda의 피하 제형) 제품인 MK-3475A에 의해 침해되었다고 주장하고 있습니다.
Merck는 이 제품을 Alteogen으로부터 라이선스를 받은 변형 히알루로니다제 기술에 기반해 개발했습니다.

Halozyme의 CEO 헬렌 톨리(Helen Torley)는 지난주 열린 TD Cowen 콘퍼런스에서,
가장 바람직한 결과는 Merck가 단순히 IP에 대해 라이선스를 체결하는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그녀는 이어 “우리는 우리의 지식재산권을 방어하기 위해 필요한 모든 조치를 취할 준비가 되어 있다”며 소송 가능성도 언급했습니다.

Merck는 1세대 기술에서 실패한 뒤 Alteogen의 변형 히알루로니다제를 택했으며, 현재 MK-3475A는 미국과 유럽에 제출된 상태이며 2025년 중 출시가 예상된다고 Merck 측은 밝혔습니다.

하지만 업계에서는 MDASE 특허가 이례적으로 광범위하다는 평가를 하고 있습니다.
해당 특허는 95% 서열 유사성을 기준으로 수조(trillions) 개의 변형 히알루로니다제를 포괄할 수 있는 구조입니다.


Evercore ISI의 분석가 우메르 라팟(Umer Raffat)은 Merck가 MK-3475A 매출의 1% 수준의 로열티를 Halozyme에 지급할 가능성을 제기하며,
이는 대형 제약사 입장에서는 부담이 적지만 Halozyme에게는 상당한 수익이 될 수 있다고 분석했습니다.

https://www.oncologypipeline.com/apexonco/halozyme-pushes-add-merck-its-subq-partners
25.04.202503:35
중국, 비용 증가로 일부 미국산 제품에 대한 125% 보복관세 면제 검토 중

중국 정부가 미국산 일부 수입품에 부과 중인 125%의 추가 관세를 일시 중단하는 방안을 검토 중이라고 사안에 정통한 소식통들이 전했다. 보복성 무역 전쟁의 경제적 비용이 특정 산업에 큰 부담으로 작용하고 있기 때문이다.

익명을 요구한 소식통들에 따르면, 면제 검토 대상에는 의료기기와 에탄(ethane) 같은 일부 산업용 화학물질이 포함돼 있다. 이는 민감한 사안에 대한 비공개 논의인 만큼 공개적으로 신원을 밝히기를 거부한 것으로 알려졌다.

https://www.bloomberg.com/news/articles/2025-04-25/china-weighs-exempting-some-us-goods-from-tariffs-as-costs-rise?taid=680b01d0ae6d0200017d1bc5&utm_campaign=trueanthem&utm_medium=social&utm_source=twitter
24.04.202523:54
중국 외교부, 미중분쟁에 대해 답변

협상은 시작되었다


중국 외교부가 오늘 미중 분쟁에 대해서 매우 짧고 의미있는 공식답변을 했습니다. 트럼프 대통령이 물밑 대화가 이미 시작되었고 좋은 성과를 기대한다는 발언에 대한 중국의 공식 답변으로 주목 받았습니다.

결론은
미중 실무회담은 시작되었고 초기 밀당의 화법이 오가는 것입니다. 미국은 탑다운 방식을 중국은 실무적인 결과물에 대한 접근을 우선 요구한다는 것이 중론입니다. 중국은 관세전쟁에 대해서 "싸우고 싶지 않지만 두렵지도 않다."는 냉랭한 초기반응을 유지합니다.

미중 협상, 18개월을 끌었던 지난했던 지난 2018년보다 빠르게 진행될 것으로 예상합니다.

<공식답변>

中方早就指出,关税战、贸易战没有赢家,保护主义没有出路,脱钩断链只会孤立自己。对于美国发动的关税战,中方的态度很明确,我们不愿打,也不怕打。打,奉陪到底;谈,大门敞开。如果美方真的想通过对话谈判解决问题,就应该停止威胁讹诈,在平等、尊重、互惠的基础上同中方对话。一边说要同中方达成协议,一边不断搞极限施压,这不是同中方打交道的正确方式,也是行不通的。

<번역>

중국 측은 오래전부터 관세 전쟁과 무역 전쟁에서 승자가 없고, 보호주의는 출구가 없으며, 디커플링과 단절은 자신들을 고립시킬 뿐이라고 지적해 왔습니다.

미국이 시작한 관세 전쟁에 대해 중국 측의 태도는 매우 명확하며, 우리는 싸우고 싶지도 않고 두렵지도 않습니다. 싸워라, 끝까지 함께하리라, 이야기하라, 문은 열어라.

미국이 정말로 대화와 협상을 통해 문제를 해결하고자 한다면, 위협과 협박을 중단하고 평등하고 존중하며 상호 이익을 바탕으로 중국과 대화해야 합니다.

한편으로는 중국 측과 합의에 도달하겠다고 하면서, 다른 한편으로는 계속해서 극한 압박을 가하는 것은 중국 측과 거래하는 올바른 방식이 아니며, 통하지도 않습니다.

t.me/jkc123
24.04.202523:35
머크 2025년 1분기 어닝콜 중

1. Keytruda 매출 관련 (Caroline Litchfield)

Keytruda 매출은 6% 증가하여 72억 달러를 기록했습니다. 글로벌 성장 요인은 초기 단계 암에서의 사용 증가와 전이성 암에서의 강한 수요였습니다.
초기 단계에서는 절제 가능한 삼중음성 유방암, 신세포암, 비소세포폐암에서 사용이 증가했습니다.

2. Subcutaneous Keytruda 임상 결과 (Dean Li)

지난달 유럽 폐암 학회에서, 우리는 피하 고정용량 병용제 (펨브롤리주맙+히알루로니다제)의 6주 투여 요법을 기존 정맥주사형 Keytruda+화학요법과 비교한 3상 임상 결과를 발표했습니다.

해당 임상은 공동 1차 평가 기준을 충족했으며, 피하 투여형 펨브롤리주맙이 정맥주사형 Keytruda와 동등한 약물동태학적 특성을 보였습니다.
6주마다 투여되는 피하 제형의 중간 투약 시간은 약 2분으로, 정맥 투여 대비 상당한 시간 단축이 있었습니다.

다음 주 미국암학회(AACR)에서는 3주 투여 간격의 다른 피하 제형 Keytruda 임상 데이터도 발표될 예정입니다.
FDA는 PDUFA(승인 목표일)를 9월 23일로 설정했으며, 유럽의약품청(EMA)도 심사 중
입니다.

승인을 받을 경우, 피하 투여형 Keytruda는 특히 초기 단계 암 치료에서 의료 시스템과 환자 모두에게 중요한 옵션이 될 것입니다.

3. 질의응답 (Umer Raffat from Evercore)

우리는 Keytruda 피하 제형의 지식재산권(IP)이 미국에 있는지 여부에 대해 공개한 적이 없습니다. 해당 사안은 민감한 사안이라 언급하지 않겠습니다.

4. 전략적 발언 (Robert Davis)

우리는 단기적으로 발생할 수 있는 이슈에 대비해 재고를 충분히 확보하고 있으며,
Keytruda에 대해서는 단기 재고 및 장기 생산 재조정 측면 모두에서 최상의 준비 상태
에 있습니다.
24.04.202521:20
베센트 미국 재무장관: 저는 오늘 한국과 유익한 회담을 가졌습니다. 우리가 생각했던 것보다 더 빨리 움직이고 있을지도 모르고, 다음 주에 합의할 수 있을 것

WH 선임 고문 Hassett: 곧 트레이드에 대한 긍정적인 소식이 있을 것으로 예상합니다

많은 국가들이 로마에서 트럼프를 만나자고 요청했습니다

미국, 알래스카 LNG 프로젝트에 대한 일본과 한국 정상 회담 모색 - NYT.

트럼프 대통령, 중국 무역협상 관련: 오늘 아침에 회담을 가졌습니다.


트럼프: 우리는 우크라이나 전쟁에 대한 합의에 매우 근접하고 있다.
러시아는 큰 양보를 했다.

러시아는 전쟁을 멈추고 우크라이나 전체를 차지하지 않겠다고 제안했다.

루비오 미 국무장관: 이 전쟁은 끝낼 수 있습니다.

캐나다 재무장관: 미국 무역협상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월요일 선거 이후 발표될 예정입니다.

일본, 관세 협상의 일환으로 미국산 대두 구매 확대 검토 - 닛케이.


연준의 월러: 금리 인하는 실업률 증가에서 비롯될 수 있습니다. 저는 여전히 관세가 일회성 가격 수준 효과가 될 것이라고 굳게 믿고 있습니다.
24.04.202520:55
알파벳 CEO 순다 피차이의 2025년 1분기 실적발표 발언

도입 및 전체 성과

이번 분기 검색(Search), 클라우드(Cloud), 유튜브(YouTube) 모두에서 강력한 성과 기록

AI 기반 기능 확장 지속 중


유료 구독자 수 2억 7천만 명 돌파 (YouTube, Google One 등 주도)

Google Cloud는 인프라, 에이전트 기반 AI 수요로 빠른 성장세


AI 관련 성과
Gemini 2.5 출시: 업계 최고 수준 모델로 평가, 추론·코딩·과학·수학 분야 성능 비약적 향상

Gemini 2.5 Flash: 비용 최적화와 품질 균형 제공

Imagen 3, Veo 2: 이미지·영상 생성용 최신 모델

Gemma 3: 소형 공개 모델, 1억 4천만 회 이상 다운로드

Gemini Robotics, AI Co-Scientist, AlphaFold: 로보틱스, 헬스케어 분야에서도 AI 확장 중


AI 인프라
2백만 마일의 광섬유, 33개 해저 케이블을 포함한 글로벌 네트워크

업계 최다 TPU 및 GPU 제공, 최신형 TPU ‘Ironwood’는 전작 대비 10배 성능 향상, 2배 전력 효율

NVIDIA와의 강력한 파트너십: B200, GB200, Vera Rubin GPU 최초 클라우드 제공


제품 및 플랫폼
5억 명 이상 사용자 보유 제품 15개 모두 Gemini 모델 적용

Android, Pixel, Assistant에 Gemini 적용 확대

Pixel 9a 긍정적 리뷰, AI 기능 강화

Gemini Live 카메라 및 화면 공유, 모든 안드로이드 기기로 확대


검색(Search)
AI 오버뷰: 월간 사용자 수 15억 명 돌파

AI 모드: 더 긴 질의와 복잡한 질문 대응 강화 (기존 검색 질의 대비 2배 길이)

Circle to Search: 2억 5천만 개 기기에서 사용 가능, 분기 사용량 40% 증가

Lens 시각 검색: 월간 질의 50억 건 증가

Google Cloud
Vertex AI 플랫폼: Gemini 2.5 Pro, Flash, Imagen 3, Veo 2 등 200개 이상 모델 제공

AI 에이전트 개발 환경 제공 (Agent Development Kit, Agent Designer 등)

Google Agentspace: 기업 내 데이터 검색, 대화형 AI, 앱 통합 기능

Workspace: 월 20억 건 이상의 AI 도움 기능 제공

보안 분야: Wiz 인수 계획 발표, 클라우드 보안 역량 강화


YouTube
첫 영상 업로드 20주년

유튜브 TV, 미국 내 스트리밍 시청 시간 1위 (Nielsen 기준)

유튜브 뮤직 및 프리미엄: 글로벌 유료 및 체험 사용자 1억 2,500만 명 이상

팟캐스트 월간 사용자 수 10억 명 돌파

Premium Lite 미국 출시로 구독 옵션 다양화


Waymo
주간 유료 승객 운행 횟수 25만 회 이상 (전년 대비 5배 증가)

실리콘밸리 유료 서비스 개시

Austin 확대, 여름 중 Atlanta 출시 예정

Washington DC 및 Miami에도 2026년 서비스 예정

공항 접근 및 고속도로 주행 기능 개발 중

피차이 CEO는 "2분기와 향후 이벤트인 Google I/O, Brandcast, Marketing Live에서 더 많은 혁신이 공개될 예정이며, 직원들의 노력에 감사한다"

https://blog.google/inside-google/message-ceo/alphabet-earnings-q1-2025/#youtube
Jacob Plieth

생각해볼 만한 점들:
왜 Halozyme는 Alteogen을 제소하지 않았을까?

왜 Halozyme는 Alteogen의 피하 투여 기술을 사용하는 다른 라이선스 기업들—예: $AZN, $DSNKY 등—에 대해서도 소송을 제기하지 않았을까?
25.04.202500:45
[단독] 한화 김동관 부회장, REC실리콘 완전히 품었다...북미 태양광 밸류체인 '퍼즐' 완성

주당 2.20크로네…총 9억2500만 크로네에 지분 매수
북미 태양광 밸류체인 완성


한화가 1000억원 이상 투자해 노르웨이 폴리실리콘 제조사인 REC실리콘을 인수한다. 김동관 한화그룹 부회장의 북미 태양광 밸류체인 구축 청사진의 '마지막 퍼즐'이던 폴리실리콘 사업까지 확보한다. 지난 2022년 지분 투자 이후 3년 동안 쌓은 신뢰 관계를 토대로 인수 후 폴리실리콘 사업 재개를 위한 구원투수로 나설 것으로 보인다.

25일 REC실리콘에 따르면 앵커(Anchor AS)와 자발적 공개매수 제안에 합의했다. 앵커는 한화와 한화솔루션이 지분 매입을 위해 설립한 노르웨이 법인이다.

앵커는 주당 2.20크로네(약 302원), 총 9억2500만 크로네(약 1270억원)에 전량(4억2062만5659주)을 현금 매수한다. 2.20크로네는 지난 24일 종가인 1.72크로네 대비 28% 할증된 금액이다. 1개월 가중산술평균주가(1.66크로네) 대비 31%, 3개월 가중산술평균주가(1.43크로네) 대비 54% 비싸다. 이번 거래는 앵커가 REC실리콘의 주식과 의결권 90% 이상을 확보해야 최종적으로 성사된다.

REC실리콘은 이사회에서 한화의 인수 제안을 수락할 것을 주주들에게 권고하는 안을 만장일치로 의결했다. 그 근거로 △한화의 제안 가격이 상당한 수준의 프리미엄을 제공하고 있으며 △사업 규모가 축소된 만큼 상장사에서 비상장사로 전환하는 것이 적합하고 △재무 구조를 개선하기 위한 외부 자금 조달에 한화의 인수가 유리할 수 있으며 △사업 결합을 통해 시너지를 강화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제3자인 노르웨이 투자은행 '아르틱 시큐리티스(Arctic Securities AS)'로부터 한화의 인수 제안이 공정하다는 의견도 수령했다고 부연했다.

REC실리콘의 반응이 호의적인 만큼 인수는 무난히 진행될 것으로 보인다. 한화와 한화솔루션은 지난 2022년 3월 지분 33.34%를 확보해 REC실리콘의 최대 주주에 올랐다. 이어 그해 10월 김동관 한화그룹 부회장이 REC실리콘의 이사회 부의장으로 선임됐다. 그룹 차원에서도 REC실리콘의 북미 폴리실리콘 사업에 높은 관심을 갖고, 모지스레이크 공장 재개를 지원해왔다.

REC실리콘이 모지스레이크 공장 가동에 어려움을 겪을 때에도 한화는 손을 놓지 않았다. REC실리콘은 지난 2023년 10월 재가동을 시작한 후 약 1년 동안 폴리실리콘을 출하하지 못했었다. 테스트 과정에서 예상보다 높은 불순물이 발견돼서다. REC실리콘은 문제 개선을 위한 투자에 나섰고, 필요한 실탄을 한화로부터 지원받았다. 끝내 품질 인증을 통과하지 못해 올해 초부터 공장 가동을 중단하고 폐쇄 수순에 들어간 만큼 한화가 인수 후 폴리실리콘 생산 문제를 어떻게 풀어나갈지도 주목된다.

한화는 REC실리콘 인수로 주력 시장인 북미에서 태양광 밸류체인을 강화한다는 구상이다. 한화솔루션은 2019년 조지아주 애틀랜타 북서부 달튼에서 1.7GW 규모의 태양광 모듈 공장을 준공했다. 지난 2023년 말 증설을 완료해 모듈 생산능력을 연간 5.1GW로 늘렸다.

3조2000억원의 추가 투자를 통해 조지아주 카터스빌에 연 3.3GW 규모의 잉곳·웨이퍼·셀 공장도 짓고 있으며, 연말부터 생산에 돌입한다.

https://www.theguru.co.kr/news/article.html?no=86349
24.04.202523:51
중국 재무장관, G20 회의 참석

란 재무장관: 무역 전쟁과 관세 전쟁은 세계 경제 안정을 해친다

중국, 란 재무장관 통해 공정한 논의를 통한 무역 분쟁 해결 촉구
24.04.202523:21
애플, AI 총괄 부서에서 비밀 로보틱스 부서 분리 예정

애플은 최근 인공지능(AI) 부문에서의 어려움에 대응하기 위한 조직 개편의 일환으로, 자사 비밀 로보틱스 부서를 AI 총괄 책임자 산하에서 분리하기로 했습니다.

복수의 소식통에 따르면, 로보틱스 팀은 이달 말 존 지안안드레아(John Giannandrea)가 이끄는 AI 조직에서 하드웨어 부서로 옮겨질 예정이며, 이는 애플의 하드웨어 엔지니어링을 총괄하는 수석 부사장 존 터너스(John Ternus)의 관할로 편입됩니다.

https://www.bloomberg.com/news/articles/2025-04-24/apple-to-strip-secret-robotics-unit-from-ai-chief-weeks-after-moving-siri
24.04.202521:11
Halozyme-MSD 특허 소송 관련 주주 안내문

안녕하세요, 주주 여러분

알테오젠입니다.

미국 시간 4월 24일, Halozyme이 당사 파트너인 MSD를 상대로 특허 소송을 제기했다고 공지하였습니다.

이와 관련하여 당사의 입장을 안내하고자 합니다.

잘 아시는 바와 같이, MSD는 Halozyme의 Mdase 관련 특허 10건에 대해 작년 11월부터 이번 달까지 PGR(Post-Grant Review, 특허 무효 심사)을 제기한 상태입니다.

현재 Halozyme이 제출한 소장의 구체적인 내용은 아직 확인되지 않았으나, 공개된 정보와 그간의 경과로 볼 때 PGR에 제기된 특허들과 관련된 것으로 추정하고 있습니다.

당사는 이미 다양한 방식으로 Mdase 특허에 대한 광범위한 분석을 완료하였으며, 이 내용은 MSD가 PGR을 제기하며 주장한 내용과 상당 부분 일치합니다. 이에 따라 Halozyme의 Mdase 특허는 무효화될 가능성이 높다고 판단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당사가 여러 차례 밝혀온 바와 같이 ALT-B4와 Mdase는 특허적으로 명확히 구분되는 별개의 물질이라는 입장에는 변함이 없습니다. 지난 3월 WSJ 보도 이후에도 당사는 다수의 글로벌 제약사와의 파트너십을 지속적으로 확대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변동 사항이 있을 경우 신속하게 안내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https://www.alteogen.com/ir_1/?uid=2479&mod=document
24.04.202520:52
알파벳 2025년 1분기 실적 (시간외 +3.7%)

주요 실적 지표:

주당순이익(EPS): 2.81달러 (예상 2.01달러) / 전년 대비 49% 증가

총매출: 902억 3천만 달러 (예상 891억 달러) / 전년 대비 12% 증가

트래픽 획득비용 제외 매출(Rev ex-TAC): 764억 9천만 달러 (예상 754억 달러) / 전년 대비 13% 증가

트래픽 획득비용(TAC): 137억 5천만 달러 (예상 136억 6천만 달러) / 전년 대비 6.2% 증가


사업 부문별 성과:

Google 서비스 부문:

매출: 772억 6천만 달러 (예상 763억 1천만 달러) / 전년 대비 9.8% 증가

영업이익: 326억 8천만 달러 (예상 304억 2천만 달러) / 전년 대비 17% 증가

Google 광고 부문:

총매출: 668억 9천만 달러 (예상 663억 9천만 달러) / 전년 대비 8.5% 증가

검색 및 기타: 507억 달러 (예상 503억 달러)

YouTube 광고: 89억 3천만 달러 (예상 89억 4천만 달러) / 전년 대비 10% 증가

Google 네트워크: 72억 6천만 달러 (예상 71억 3천만 달러)

구독, 플랫폼 및 디바이스:

매출: 103억 8천만 달러 (예상 99억 1천만 달러) / 전분기 대비 11% 감소

Google 클라우드:

매출: 122억 6천만 달러 (예상 123억 2천만 달러) / 전년 대비 28% 증가

영업이익: 21억 8천만 달러 (예상 19억 4천만 달러) / 전년 동기 9억 달러 대비 크게 증가

기타 사업(Other Bets):

매출: 4억 5천만 달러 (예상 4억 7,390만 달러) / 전년 대비 9.1% 감소

영업손실: 12억 3천만 달러 (예상 11억 2천만 달러) / 전년 대비 손실 20% 확대


기타 주요 지표:

영업이익: 306억 1천만 달러 (예상 288억 6천만 달러) / 전년 대비 20% 증가

영업이익률: 34% (예상 32.3%) / 전년 32% 대비 상승

직원 수: 185,719명 (예상 183,718명) / 전년 대비 2.7% 증가

주주 환원 조치:

분기 배당금 5% 인상: 주당 0.21달러

신규 자사주 매입 프로그램 승인: 700억 달러 규모


1분기 자본 지출은 전년 동기 대비 43% 증가한 17.2B를 기록


알파벳 CEO: 우리는 사업 전반에 걸쳐 건강한 성장과 추진력을 반영하는 강력한 1분기 실적에 만족합니다.

YouTube와 Google One 덕분에 유료 구독자 수가 2억 7천만 명을 돌파했습니다. 클라우드는 솔루션에 대한 수요가 급증하면서 빠르게 성장했습니다

검색에서 제공되는 AI 오버뷰 기능은 월간 사용자 수가 15억 명에 달하며 빠르게 확산되고 있습니다. 미국에서 AI 오버뷰를 출시한 지 거의 1년이 지났지만, 사람들이 검색이 더 많은 질문에 유용하다는 것을 알게 되면서 사용량이 꾸준히 증가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저희는 이 부분에 집중하고 있습니다.
24.04.202514:23
궈밍치) 2025년 하반기 출시될 아이폰 17 모델 중 최소 세 가지, 12GB DRAM 탑재 예정 — 애플의 DRAM 업그레이드 전략 강화로 마이크론과 SK하이닉스 수혜 전망

최신 업계 조사에 따르면:

1. 2025년 하반기에 출시될 아이폰 17 시리즈 중 Pro Max, Pro, 울트라 슬림 모델은 모두 12GB DRAM을 탑재할 것으로 보입니다. (이전에는 Pro Max 모델에만 12GB가 적용될 것으로 예상했음)

2. 애플은 아이폰 17 기본 모델에도 12GB를 적용할 계획이지만, 공급 부족 가능성이 여전히 우려됩니다. 애플은 이를 5월 중으로 최종 결정할 예정입니다.

3. 설령 올해(2025년) 아이폰 17 기본 모델이 8GB를 유지하더라도, 2026년 하반기 출시될 모든 아이폰 신제품은 12GB DRAM을 탑재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4. 12GB DRAM의 평균 판매가격(ASP)은 8GB 대비 약 50% 높아, 주요 공급업체인 마이크론과 SK하이닉스에게 큰 수익 향상이 기대됩니다.

5. 애플의 이 같은 공격적인 DRAM 업그레이드 전략은 스마트폰 시장 내 경쟁 심화에 대응하기 위한 조치입니다.

6. AI용 HBM 출하 규모가 비교적 작은 마이크론이 SK하이닉스보다 더 높은 성장 잠재력을 보일 수 있습니다.

https://mingchikuo.craft.me/luXVWtplQ9Bokb
Показано 1 - 24 из 2829
Войдите, чтобы разблокировать больше функциональности.